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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2025년 SNS 마케팅] 채널별 맞춤 새해/설날 인사말 작성 가이드

by 에디터J_88 2025. 1.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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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채널별 특성과 인사말 전략

각 SNS 채널은 고유한 특성과 사용자 행동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채널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인사말로 더 효과적인 소통이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Instagram)

인스타그램은 시각적 요소가 중심이 되는 플랫폼입니다. 감성적이고 창의적인 비주얼과 함께 간결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 피드 게시물 예시
[이미지: 따뜻한 새해 컨셉 디자인]

✨ 2025년 을사년, 
여러분의 꿈과 희망이 이루어지는 새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

지난 한 해 동안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도 [브랜드명]은 여러분과 함께 성장하겠습니다

#2025년 #을사년 #새해복많이받으세요 #설날 
#[브랜드명] #새해인사

 

  • 스토리 예시
[움직이는 GIF/영상]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여러분과 함께하는 2025년"

[스와이프업 링크: 새해 이벤트/프로모션]

 


페이스북 (Facebook)

페이스북은 다양한 연령층이 사용하는 플랫폼으로, 정보성과 감성을 적절히 조화시킨 콘텐츠가 효과적입니다.

 

  • 텍스트 포스트 예시
🎊 2025년 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브랜드명]과 함께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는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희 [브랜드명]도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2025새해 #설날 #새해복많이받으세요

링크드인 (LinkedIn)

링크드인은 전문가 네트워크 플랫폼으로, 비즈니스적이면서도 진정성 있는 메시지가 적합합니다.

 

  • 포스트 예시
[전문적인 새해 컨셉 이미지]

2025년 을사년을 맞이하여, [회사명]의 모든 파트너와 고객 여러분께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우리는 [주요 성과/혁신] 등을 통해 의미 있는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이는 모두 여러분의 신뢰와 지원 덕분입니다.

새해에도 저희는 [비전/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파트너십의 가치를 더욱 높여가겠습니다.

2025년, 여러분의 모든 계획과 목표가 성취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NewYear2025 #BusinessGrowth #Innovation #Partnership

유튜브 (YouTube)

유튜브는 영상 중심 플랫폼으로, 임직원이 직접 출연하거나 브랜드 스토리를 담은 새해 인사 영상이 효과적입니다.

 

  • 영상 설명문구 예시
🎊 2025년 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저희 [브랜드명]은 새해를 맞아 특별한 새해 인사를 준비했습니다.
이번 영상에는 지난 한 해 동안 여러분과 함께한 순간들과
새해를 향한 저희의 약속을 담았습니다.

00:00 오프닝
01:15 2024년 하이라이트
02:30 2025년 비전
03:45 고객 감사 인사
04:30 새해 이벤트 안내

#2025새해 #브랜드스토리 #새해인사

SNS 새해 인사 게시 전략

  1. 최적 게시 시점
    1. 12월 31일 저녁 ~ 1월 1일 오전: 새해 카운트다운 및 첫 인사
    2. 설날 전날 저녁 ~ 설날 당일 오전: 설날 인사
    3. 업종별 특성을 고려한 시점 선정
  2. 콘텐츠 제작 팁
    1.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비주얼 요소 활용
    2. 채널별 최적 이미지 사이즈 준수
    3. 진정성 있는 메시지와 감각적인 디자인의 조화
    4. 적절한 해시태그 전략 수립
  3. 인게이지먼트 촉진 방법
    1. 댓글 달기 이벤트 진행
    2. 새해 소원 공유하기 이벤트
    3. 설날 덕담 나누기 이벤트
    4. 실시간 소통을 통한 관계 강화

주의사항 및 팁

  1. 채널별 톤앤매너 유지
    1. 각 채널의 특성에 맞는 언어 사용
    2. 플랫폼별 적절한 해시태그 전략 적용
    3. 채널별 최적화된 콘텐츠 포맷 활용
  2. 진정성 있는 소통
    1. 형식적인 인사를 넘어선 진정성 있는 메시지 작성
    2. 브랜드만의 특별한 스토리 담기
    3. 고객과의 교감을 위한 참여형 콘텐츠 구성
  3. 실시간 대응
    1. 댓글과 메시지에 대한 신속한 답변
    2. 긍정적이고 친근한 톤으로 소통
    3. 부적절한 댓글에 대한 관리 지침 마련

SNS를 통한 새해 인사는 브랜드와 고객이 더욱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각 채널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콘텐츠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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